けんこう

베이킹 소다…예뻐지는 쓰임새 10가지

그대로 그렇게 2012. 11. 3. 12:22

건강

베이킹 소다…예뻐지는 쓰임새 10가지

코메디닷컴|이오현|입력2012.11.03 08:14

    general_image

    세척제, 굳은살 정리, 냄새 제거 등 사용 간편

    집에서 흔히 쓰는 베이킹 소다. 쿠키를 구울 때나 냉장고의 고약한 냄새를 몰아내는 데 자주 쓰인다. 그러나 화장품 못지않은 미용 효과도 있다고 한다. 미국 건강생활잡지 프리벤션은 최근 베이킹 소다로 예뻐지는 비결을 소개했다.

    ◆ 얼굴 세척제
    오트밀을 섞으면 매일 써도 되는 영양 좋고 신선한 박피크림이 된다. 베이킹 소다, 물, 오트밀 가루를 같은 양으로 섞어 반죽을 만들고, 부드럽게 원을 그리면서 피부에 문질러주면 죽은 세포를 없애준다. 그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매니큐어 준비제
    베이킹 소다를 붓에 살짝 묻혀서 손톱 주위에 바르고 깨끗해질 때까지 문지른다. 그리고 물로 반죽을 해서 손과 손가락을 문질러 각질을 정리한다. 따뜻한 물로 씻고 매니큐어를 바른다.

    ◆ 굳은살 연화제
    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베이킹 소다 큰술 2개와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발을 충분히 담근 뒤에 베이킹 소다, 물, 흑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어 바른 뒤 문질러 굳은살을 없앤다. 그 뒤 보습제를 바르고 따뜻한 타월로 발을 감싸고 5~10분 그냥 둔다.

    ◆ 비듬 제거제
    머리 비듬을 없애려면 베이킹 소다 적당량과 샴푸를 섞어서 문지른다. 그리고 보통 때처럼 샴푸를 하고 깨끗이 씻어낸다. 머리카락이 더 깨끗해지고 다루기도 쉬워진다.

    ◆ 땀냄새 제거제
    베이킹 소다 큰술 4개에 좋아하는 방향유를 10방울 정도 떨어뜨려서 섞은 뒤 겨드랑이에 붓으로 발라둔다. 들고 다니면서 짬짬이 바르면 좋다.

    ◆ 입욕제
    긴 하루를 끝내고 휴식을 위해 욕조에 베이킹 소다 반 컵을 탄다. 몸을 담그고 있는 동안 산성이 된 피부를 중화시키고, 기름기과 땀을 씻어낸다. 알칼리 성분이 피부의 열기를 가라앉히기도 한다.

    치아 미백제
    아침에 빨리 치아를 하얗게 하려면, 적신 칫솔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서 이에 바르고 그다음 치약으로 닦는다. 구강 청결제로는 물 4분의 1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섞어서 입안을 행구면 된다.

    여드름 부분 치료제
    여드름 제거 팩이나 마스크가 떨어졌다면 베이킹 소다를 물에 반죽해서 그 부분에 붙인다. 깊은 낭종은 안되겠지만 작은 뾰루지는 없애는 효과가 있다.

    ◆ 얼굴 박피제
    얼굴에서 죽은 피부 세포를 없애면 훨씬 밝고 젊어진다. 그러나 너무 세게 문지르면 더 흉해질 수 있다. 손바닥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에 유기농 꿀 큰술 하나를 서로 섞고 그다음 얼굴에 돌리면서 문지른다. 1분 정도 그냥 뒀다가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 복통 제거제
    정확하게 미용효과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위산 과다, 속쓰림, 더부룩함 등 속이 불편할 때, 따뜻한 물 한 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타서 마시면 알칼리 성분이 산 때문에 일어나는 불편을 가라앉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