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부과 의사님께 문의 드립니다..
상기와 같은 증상인데..아무래도 掌蹠膿疱症(장척농포증)과 병세가 비슷합니다.
(사진과 제 상태가 똑같습니다)
이전 치료햇던 피부과에서는
무좀+습진쪽으로 가닥을 잡고 치료햇지만 전혀 차도가 없는 것같습니다.
기간도 이미 6개월이 지나버렸구요...; _ ;
일본쪽에는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있다고 합니다만..
한국쪽에서도 치료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어드바이스(피부과 치료)..부탁드립니다.
다음은 일본사이트에서 치료에 관한 참고입니다..-----------
◇ 治 療 치료 治療はステロイドの外用が主体となります。 치료는 스테로이드의 외용이 주체가 됩니다. 抗ヒスタミン剤、抗アレルギー剤、消炎剤の内服も有効です。 항히스타민제, 항 알레르기제, 소염제의 내복도 유효합니다.
ステロイドの内服は著効を呈しますが、長期の連用は副作用が心配です。 스테로이드의 내복은 효과를 나타냅니다만, 장기의 연용은 부작용이 걱정입니다. いずれにせよ、なかなか完治が難しい疾患です。 어쨌든, 꽤 완치가 어려운 질환입니다.
---------------------다음도 일본사이트에서 확인 한 내용입니다.------------------------
※한국쪽으로는 사이트 검색을 해보았습니다만, 제 능력으로는 자세히 나온 곳이 안보이더군요..부득이 일본 사이트등지에서 검색햇습니다. 아래 케이스는 「장척농포증성 관절염」으로 전이된케이스입니다만, 저는 그러나 아래와 같은 관절에까지 이상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女優、奈美悦子(54)が、手のひらや足の裏にうみのようものが出る皮膚病 여배우, 나미 에츠코(54)가,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돌기같은 것이 나오는 피부병 「掌蹠膿疱症」が原因で、骨が変形したり、激痛に悩まされる「掌蹠膿疱症性骨関節炎」 「장척농포증」이 원인으로, 뼈가 변형하거나 격통에 골치를 썩이는 「장척농포증성골관절염」 (しょうせきのうほうしょうせいこつかんせつえん)という病気と闘っていることが 이라고 하는 병과 싸우고 있는 것이 19日、分かった。関係者によると、近々入院して治療に専念するという。 19일알게되었다. 관계자에 의하면, 가까운 시일내에 입원해 치료에 전념한다고 한다.
掌蹠膿疱症は、手のひらと足の裏に、膿を思わせるような発疹が、多数繰り返し 장척농포증은, 손바닥과 발바닥에 고름을 생각하게 하는 발진이, 다수 반복으로 出現する皮膚病。その多くが胸や腰、背中に激痛を伴い、さらに鎖骨、胸骨、肋骨、 출현하는 피부병. 그 대부분이 가슴이나 허리, 등에 격통을 수반하고 또한 쇄골, 흉골, 늑골, 脊椎、骨盤に骨の肥大、破壊などの症状が見られるという。 척추, 골반에 뼈의 비대, 파괴등의 증상을 볼 수 있다고 한다. 「ビオチン」(ビタミンHとも呼ばれ、脂肪酸やコレステロールの代謝をしながら 「비오틴」(비타민 H이라고도 불려 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하면서 エネルギーを作り出す働きをする)の欠乏により免疫力が落ち起こる病気だ。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기능을 함) 의 결핍에 의해 면역력이 떨어져 일어나는 병이다. ビオチンは、食べ物によって摂取することは難しいといわれ、現在1日3回、8時間おき 비오틴은, 음식에 의해서 섭취하는 것은 어렵다고 하고 현재1일3회, 8시간 마다 に投与して免疫力を高める治療をしている。それでも痛みが取れるのに半年、骨の変形が 투여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를 하고 있다. 그런데도 아픔이 가시는데 반년, 뼈의 변형이 治るのには2年かかるという。 낫는데는 2 년 걸린다고 한다.
奈美が発症したのは、昨年1月。手のひらに水疱が出現。近所の皮膚科に行って薬を 나미가 발병한 것은, 작년1월.손바닥에 수포가 출현.근처의 피부과에 가서 약을 もらったが治らず、2月に別の医者に見てもらったところ、掌蹠膿疱症と診断を受けた。 받았지만 낫지 않고, 2월에 다른 의사에게 보였는데, 장척농포증이라고 진단을 받았다. その後、左鎖骨の下、背中、首、関節、腰と痛みが移動。 그 후, 왼쪽 쇄골아래, 등, 목, 관절, 허리와 아픔이 이동함.
呼吸するだけで激痛が走ったり、寝ていてもあまりの痛みに目が覚めたり、寝返りを 호흡하는 것만으로 격통이 달리거나 자고 있어도 너무나 아파서 깨어나거나 뒤척임을 打つ際にもタオルを口にかまなければできないほどの強烈な痛みがあった。 칠 때에도 타올을 입에 물지 않으면 안될정도로 강렬한 아픔이 있었다.
全国の整形外科や皮膚科など約10カ所を回って調べてもらったが、掌蹠膿疱症が原因の 전국의 정형외과나 피부과 등 약10 개소를 돌아 조사해 보았지만, 장척농포증이 원인이되는 激痛だったとはわからずに、「一生治りません」と宣告されたこともあったという。 격통이었다고는 알지 못하고 , 「일생 낫지 않습니다」라고 선고된 적도 있었다고 한다. 結局、9月末に秋田の医師によって初めて掌蹠膿疱症による骨関節炎と判明した。 결국, 9월말에 아키타의 의사에 의하고 처음으로 「장척농포증에 의한 뼈관절염」이라고 판명되었다.
原因がわからないまま同じ病気で苦しんでいる人もたくさんおり、 원인을 모르는 채 같은 병으로 괴로워하고 있는 사람도 많아, 「自分が話すことで1人でも多くの人の力になれれば」と話しているという。 「자신이 이야기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의 힘이 될 수 있으면」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한다
|